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물고기 어항
- 구피 어항 세팅
- 열대어 키우기
- 자바 메모리 모델
- 구피 어항
- 어항세팅
- 구피
- 환수하는 법
- 열대어
- 구피 기르기
- random클래스
- 첫번째 어플
- 열대어 어항
- math클래스
- 열대어 구피
- 어항 초보
- 환수 방법
- 열대어 기르는 법
- 어항
- 구피 키우기
- 구피 기르는 방법
- 예외처리 기본
- 어항 꾸미기
- 45큐브
- continue문
- 예외처리 만들기
- 열대어기르기
- 어항 환수
- 어항 환수 방법
- break문
- Today
- Total
Made in 2PARK
[0.08] 기본클래스 - 2. Math, Random 클래스 본문
1. Wrapper 클래스
2. BigInteger, BigDecimal 클래스
3. Math 클래스
4. Random 클래스
5. 토크나이저
3. Math클래스
- static 멤버로만 구성된 Math 클래스
- 수학관련 기능을 제공함. (인스턴스 생성의 목적으로 정의된 클래스는 아니다)
class MathClass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ystem.out.println("원주율: " + Math.PI); //원주율 파이 값은 Math클래스에 PI라는 이름의 static멤버로 정의되어 있다.
System.out.println("2의 제곱근: " + Math.sqrt(2));
System.out.println("파이에 대한 Degree: " + Math.toDegrees(Math.PI));
System.out.println("2파이에 대한 Degree: " + Math.toDegrees(2.0*Math.PI)); //라디안 값을 육십분법인 디그리 단위로 변환하는 toDegrees메소드
double radian45=Math.toRadians(45); // toDegrees메소드의 반대 라디안으로의 변환!
System.out.println("싸인 45: " + Math.sin(radian45));
System.out.println("코싸인 45: " + Math.cos(radian45));
System.out.println("탄젠트 45: " + Math.tan(radian45));
System.out.println("로그 25: " + Math.log(25));
System.out.println("2의 4승: "+ Math.pow(2, 4));
}
}
4. Random 클래스
- java.util 패키지로 묶여있다. (import java.util.Random;)
boolean nextBoolean() |
boolean형 난수 반환 |
int nextInt() |
int형 난수 반환 |
long nextLong() |
long형 난수 반환 |
int nextInt(int n) |
0이상 n미만의 범위내에 있는 int형 난수 반환 |
float nextFloat() |
0.0이상 1.0미만의 float형 난수 반환 |
double nextDouble() |
0.0이상 1.0미만의 double형 난수 반환 |
- 컴퓨터가 생성하는 난수는 사실 가짜 난수이다.
- 같은 seed가 입력되면 같은 유형의 난수가 반환된다.
- 따라서 진정한 의미의 난수란 사용자가 seed의 변화를 주어야만 의미가 있다.
- seed 미 입력시 다른 난수가 반환되는 이유는 ?
import java.util.Random;
class SeedChangeRandom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andom rand=new Random(12);
rand.setSeed(System.currentTimeMillis()); //System.currentTimeMillis()가 의미하는 것은 컴퓨터의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밀리 초(1/1000)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하는 메소드. 따라서 매번 다른 seed가 제공되는 것이다.
for(int i=0; i<100; i++)
System.out.println(rand.nextInt(1000));
}
}
'자바기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0.07] 기본 클래스 - 1. Wrapper, BigInteger, BigDecimal 클래스 (0) | 2013.12.03 |
---|---|
[0.06] 직접 정의하는 예외의 상황 (0) | 2013.12.01 |
[0.05] 기본적인 예외처리 (0) | 2013.12.01 |
[0.04] 자바 가상머신의 메모리 모델 (0) | 2013.11.29 |
[0.03] continue, break (0) | 2013.11.29 |